종로 유진 한옥스테이

숙소 위치
4호선 혜화역1,4번 출구 (과학고)
최신 후기 기준으로 평점이 보입니다
Banner

객실선택

더블룸

  • 기준 2인 / 최대 2인
  • 더블 침대 1개
숙박
체크인15:00 ~ 체크아웃 11:00
150,000

가족룸
안방&건넌방

  • 기준 4인 / 최대 5인

마당이 훤히 보이는 건넌방

  • 기준 1인 / 최대 1인
  • 싱글 침대 1개
위치/교통
address_icon서울특별시 종로구 혜화로12길 36
icon-image-0
4호선 한성대입구역
4호선 혜화역
길안내
4호선 혜화역1, 4번 출구 88구민생활관(과학고) 방면 도보 10-15분거리,
마을버스로 올 경우는 혜화역 1번출구 8번 마을버스, 구민생활관(과학고)하차
후기
숙소소개
overview_icon서울한옥단체숙박, 대학로연극, 한옥대관
종로구 혜화동(대학로) 마당 넓은 80년 된 전통한옥
유진게스트하우스/서울시 미래유산 김태길 가옥
80년된 한옥 유진하우스는 이제 중3이 된 딸 유진이의 이름을 따서 동서양인들 누구에게나 친근한 유진하우스가 되었습니다.
2009년 12월에 한옥체험업 종로구 1호로 등록, 10년동안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오셨습니다.
김태길 가옥(서울시미래유산)은 한국 철학계의 선구자적인 업적을 남긴 철학자이자 '삶이란 무엇인가'를 비롯한 150여편의 수필을 남긴 수필가이신 우송(友松) 김태길(金泰吉)교수님께서 사셨던 역사깊은 집입니다.
서울대학교 문리대가 대학로에 있었던 시절, 철학과 학생들을 가르치시며 살았던 곳입니다.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은 김태길교수님의 '삶이란 무엇인가'를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이라고 하는데, 앞으로 유진하우스가 인문학을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김태길 기념관으로 남기를 바랍니다.
시설 및 서비스
icon_image_0주차가능
icon_image_1PC라운지
icon_image_2와이파이
icon_image_3야외테라스
icon_image_4픽업가능
icon_image_5무료세탁
icon_image_6공용주방
icon_image_7체험
icon_image_8대여
icon_image_9한옥
icon_image_10세미나실
icon_image_11수화물보관
서비스 언어
한국어
편의시설 소개
체험: 김치체험 캘리그라피체험(단체, 사전문의)
공간 대여(촬영 회의실 공연등)
└ 1. 마당과툇마루/한옥전체 (사전문의)
└ 2. 브라이덜샤워(본인준비) 마당/방1 (2시간 100,000)
└ 3. 공연, 스몰웨딩(사전문의)
└ 4. 회의, 세미나(사전문의)
픽업: 가능(대행)
수화물보관: 가능
주차: 가능
와이파이: 가능
외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가능
주변 명소: 대학로, 성균관대학교, 과학고, 국제고, 경신고, 창경궁, 창덕궁, 서울성곽, 낙산공원, 동대문시장, 길상사, 최순우옛집, 심우장등
주변 맛집: 방선생 웃음밥상, 젤로, 마전터, 보리보리
이용안내
입실
아동입실 허용
금연
전 객실 금연

이용안내

이용 안내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간인 만큼, 이용규칙을 준수해주세요.
기준 인원 초과시, 현장에서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 인원 초과시 1인당 30,000원 현장지불 해야합니다.

에티켓

1. 오후 10시 이전 입실을 권장합니다. (오후 10시 이후 정숙)
2. 애완동물은 반입 금지입니다.
3. 개인물품 보관에 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4. 객실 내 취사, 취식, 흡연은 금지입니다. 지정장소를 이용바랍니다.
5. 미성년자의 숙박 및 혼숙은 일체 불가합니다.
6. 업체 시설물의 훼손, 분실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7. 신발은 신발장에 보관해주세요. (분실시, 보상 불가)

1. 릴렉스드(Relaxed) 라이프

- 멈춤과 쉼이 있는 유진하우스
70년 된 한옥을 고쳤습니다. 원형을 최대한 살렸고, 생활하기에 불편함을 최소화했습니다. 근대기 서울식 한옥의 전형입니다.
집의 형태는 ‘ㅁ자형’이고, 다른 집에 비해 비교적 마당이 넓습니다. 담장이 따로 없이 집 담벼락이 길가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미로형 골목길을 따라 가면 재미있는 스토리가 많습니다. 딸 이름을 따서 유진하우스라고 했습니다.
한옥체험업법 시행과 더불어 2009년 12월, 종로구 한옥체험 1호로 등록을 했습니다. 도심 속에서 한국 전통문화의 숨결을 느끼며, 낮에는 마당 가득 햇살을 담고, 밤에는 하늘의 별과 달을 헤어볼 수 있었습니다.

.

- 날마다 새로운 자연에서 나를 찾아보자
마당에는 매일 새로운 생명이 꿈틀거렸습니다. 아침마다 다른 날, 사계절을 오감으로 직접 느꼈습니다. 자연과 함께 살아왔던 본성이 서서히 깨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서울 성곽 산책길이 바로 가까이에 있어, 성곽의 아침 해맞이를 선물했더니 눈물을 흘리는 분도 있었습니다. 서울의 현재와 과거를 바라보며 지금 나는 어디에 서 있는지 물어보곤 했습니다.

2. 한국철학의 숨결, 서울미래유산 김태길가옥

유진하우스는 서울미래유산 3호로 등록된 김태길 가옥입니다. 고(故)김태길 교수님은 우리나라 근대 철학계를 대표하는 분으로 수필도 150여 편이나 썼습니다.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은 “김태길 교수의 [삶이란 무엇인가]를 인생의 지침으로 삼고 있다”고 합니다. 철학자가 인생의 문제를 놓고 깊이 고뇌 했던 곳에서 가끔은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살 것인가”를 생각해 보기도 했습니다.

3. 글로벌 한옥

- 나는 혜화동 한옥에서 세계 여행한다, 유진하우스를 찾아은 세계인들
10여년 동안 건축가, 사진가, 유튜버, 디자이너, 작가, 게임개발자, 철학자, 만화가 등 세계 유명 예술가들이 다녀갔습니다. 철학과 미학이 담겨 있는 한옥에서 쉼을 얻으며 사색에 잠기곤 했습니다. 이분들의 공통점은 창의적인 일을 하는 분들로 한옥에서 받은 영감을 자신들의 작품에도 담겠다고 했습니다.
- 한옥 유진하우스 시그니처
80년 역사 속에 한국의 정서와 문화를 간직한 한옥에서 한복을 입고, 한식을 먹고, 한글을 배우며, 한류를 이야기했습니다. 한글로 캘리그라피를 하면서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았습니다. 김치 만들기 체험으로 김치가 세계의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서로의 문화를 배우고 소통 하면서 “서울의 한옥이 세계의 중심”이라고 했습니다. 철학자의 발자취가 남겨진 집, 한옥 같은 한옥이라며 촬영 오는 분들도 많습니다.

.

- 안방에서 세계 여행, [나는 혜화동 한옥에서 세계 여행한다]
한옥에서 10여 년간 세계인들과 함께 했던 이야기를 모아 [나는 혜화동 한옥에서 세계 여행한다]를 작년 6월 출간해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 한옥에서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가 궁금했던 것 같습니다.
특별히 [나는 혜화동 한옥에서 세계 여행한다]에 한일화해(韓日和解)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고 일본의 히라시마 목사님이 기꺼이 번역을 해 주셔서 내년 일본에서 출간할 예정입니다.
‘한국 가이드북’ 같은 책이라고 하셔서 다른 나라 언어로도 번역을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유진이네 가까이는

1. 서울성곽(도보5분)에 야트막한 등산로가 있어 4계절의 변화를 느끼면서 산책하며 서울 도심을 내려다 볼 수 있고,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한국인의 삶을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유진이네 집 주변은 아직도 아기자기한 서울의 옛모습이 남아 있어, 여유롭게 거닐며 볼거리가 있어 재미가 있습니다.
2. 대학로(도보10분), 충무로(차로5분)가 있어 연극, 뮤지컬, 영화 등을 언제나 관람할 수 있고, 주변에 유명 대학들(성균관대학교)이 많아 싸고 맛있는 먹거리도 많고, 젊은이들과 함께 호흡하면서 그들의 사고와 생각을 엿볼 수 있습니다.
3. 창덕궁, 경복궁, 인사동, 남산, 한옥마을(차로5분), 중앙박물관(차로10분)이 있어 한국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4. 동대문, 남대문시장, 명동, 백화점(차로5분)등이 있어 편하고 즐거운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예약공지
당일예약은 특성상 환불 및 취소가 불가합니다.
체크인은 22:00까지 가능합니다. 22:00 이후 입실이 불가하며 이 경우, 취소/환불은 불가합니다.
객실요금은 기준인원에 따라 다르며, 파티룸 등 특수객실의 경우, 직접 입실 인원 확인이 필요합니다.
미성년자의 입실 가능여부는 직접 제휴점에 확인 후 예약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미성년자 혼숙예약으로 인해 발생하는 입실 거부에 대해서는 취소/환불이 불가합니다.
제휴점 사정에 의한 취소 발생 시 100% 환불 처리됩니다.
제휴점 사정으로 객실 정보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불이익은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기준 인원 초과시, 현장에서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 인원 초과시 1인당 30,000원 현장지불 해야합니다.

판매자 정보

yanolja

객실사진의 경우 객실별 대표사진으로 실제 배정받는 객실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주)야놀자는 통신판매 중개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며 상품의 예약, 이용 및 환불 등과 관련한 의무와 책임은 각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숙박업소는 법적으로 청소년 고용과 혼숙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청소년 혼숙으로 인한 입실거부는 정당하며, 이에 대한 법적 제재는 이용 당사자가 책임져야 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