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비바라비다 인생만세

숙소 위치
창덕궁 바로 맞은편에 위치
첫 후기 작성시 +1,000P 적립!
Banner

객실선택

예약 가능한 객실이 없습니다날짜를 변경해주세요
위치/교통
address_icon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110-15
icon-image-0
1호선 종로3가역
3호선 안국역
3호선 종로3가역
5호선 종로3가역
길안내
저희 한옥은 창덕궁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3호선 안국역, 1/3/5호선 종로3가역 도보 5분거리 이내입니다.
반경 10분 거리내에 인사동, 익선동, 종묘, 북촌, 삼청동, 경복궁, 국립현대 미술관, 광화문 등이 위치하고 있어 차를 이용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최상의 위치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숙소소개
비바 라 비다는 창덕궁 맞은편에 위치한 정원이 아름다운 아담한 작은 한옥입니다. 겉모습이 조금은 오래되어 낡고 초라해 보일 수 있지만 안으로 들어오시면 작고 아담한 다른 세상을 경험하시게 됩니다.
ㄷ자 형의 집이 품고 있는 작은 마당과 정원에서 조용한 티타임을 즐기실 수 있고,
밤에는 와인과 함께 밤하늘의 별을 보고 떨어지는 빗소리를 들으며
오롯이 우리들만의 시간을 향유 하실 수 있습니다.
시설 및 서비스
서비스 언어
한국어
편의시설 소개
총 객실 수
1개
이용안내
1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해주세요1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해주세요
2024년 3월 29일부터 일부 숙소는 1회용품(칫솔, 면도기 등)을 무료로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에 따름
입실
아동입실 허용

이용안내

1

낡고 오래된 이 공간을, 제가 생활해 보면서 서투르지만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직접 작업을 했습니다. 어설픈 것 투성이에 하나하나 제 손으로 만들어내다 보니 손때도 묻고 사용하시기 불편한 점들도 있습니다. 그만큼 애정도 같이 묻어 있다 여겨주시고, 너그러운 양해 미리 부탁드립니다.
- Viva la vida [인생만세]는 조용한 주택가 작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독채 공간이기에 자유롭게 이용해 주시되, 이웃과의 작은 에티켓만 지켜 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 깨끗하고 청결한 유지는 기본입니다만 손작업으로 인해 때가 묻어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들이 있습니다. 또한 서투른 작업 스킬로 인해 허술한 부분도 있습니다. 추후 실력을 더 연마하여 계속 보완해 나가겠습니다.

2

- 목조 대문을 열면 바로 유리문이 있습니다. 유리문 안쪽은 모두 신발을 벗고 생활하는 공간입니다.
현관문 옆에 실내용 슬리퍼가 있으니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마당의 식물도 살아있는 생명체다 보니 여리고 예민합니다. 밟지 마시고 부디 애정을 갖고 대해주세요. 또한 식물과 땅이 같이 있는 곳에는 공생하는 생물들도 같이 있을 수 있는데 너무 미워하지는 말아주세요. (해충을 잡아먹는 유익한 생물입니다.)
- 거실 중앙에 김진완 작가의 다도세트와 녹차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자의 방식으로 다도를 즐겨 주시면 됩니다. 도구의 사용법과 절차는 테이블에 비치된 숙소 매뉴얼을 참고해 주세요.
주방 한 켠에 핸드드리핑으로 마실 수 있는 커피와 드리퍼가 준비되어 있고, 애프터눈티를 즐기실 수 있는 홍차 다기 세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모닝커피와 오후의 홍차를 마루 정원에서 여유롭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3

- 목재로 이루어진 오래된 건물이다 보니 화재의 위험성이 높습니다. 실내 화기 사용을 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내에서는 향을 피우기 위해 라이터가 준비되어 있지만 그 외의 용도로 사용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현재 빔프로젝터가 손상되어 사용이 불가한 상태입니다. 죄송합니다.
- 작가들의 작품이 작지만 내부 곳곳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부디 이 작품으로 행복과 감성이 충만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대신 눈으로만 감상 부탁드립니다.
[현재 전시되어 있는 작품은 오승아 작가의 핑크문, 안재복 작가의 결, 이우현 작가의 space, 곽민정/김광민 부부의 사진들입니다.

4

- Viva La Vida는 마당을 사이에 두고 안방과 샤워실이 있는 구조인데, 마당과 정원이 건축법의 제한을 받아 완전히 실내로 만들 수 없는 점이 참 큰 고민이었습니다.
완벽하게 막지는 않아도 충분히 시원하고 따뜻한 실내로 만들고 샤워실을 불편하지 않게 이용하도록, 마루를 깔고 지붕에 루프와 창을 덧대 외부의 공기 유입을 막아 보온상태를 유지해 편의성을 보완했습니다. 그래도 완전히 막을 수는 없다는 점은 여전히 참 큰 고민이자 숙제입니다.
- 마당이 더울 때는 거실 쪽 에어컨을 켜신 후 15분정도 선풍기를 통해 마당으로 찬기운을 보내면 금방 시원해집니다. 누진전기세가 적용되는 점 감안해 주셔서 게스트님께서 잘 조절해서 사용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모기장 문을 사용하지 않으면 실내로 모기가 많이 들어가는 관계로 꼭 모기장 문을 닫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5

- 오래된 집이다보니 매월 보일러 배관 청소를 실시하여 수질을 관리하고 있습니다만 온수 사용시 초반에 녹물이 살짝 나올 수 있습니다. 배관이 오래되어 청소를 해도 처음에는 조금 베어 나오지만 초반 30초 정도 흘려보내고 사용하시면 수질에는 전혀 이상 없는(수질 테스트 완료) 깨끗한 물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 전등과 스위치가 많다 보니 스위치를 찾기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스위치 위치도면이 별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루 하단을 비추는 조명은 아이패드가 연결된 멀티탭 스위치를 끄면 소등됩니다. 편안한 밤 되시기 바랍니다.
- 아직은 시작이라 부족한 점이 많고, 사용하기 번거로울 수 있는 작은 옛날 집이지만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준비했습니다. 모쪼록 편안하고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불편하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지체마시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Viva la vida
예약공지
기준 2인 기준인원 초과시 1인 2만원 추가금액 현장 발생됩니다.
예약취소나 날짜 변경은10일 전까지 자유롭게 가능하십니다. (단 날짜나 요일이 변동될 시 해당 날짜의 금액에 따라 요금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이후에는 환불규정에 따라 위약금이 적용이 되므로 꼭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숙일 9일 전 ~ 3일 전까지 취소 시 투숙금액의 50%, 2일 전 ~ 당일 취소 시 100%를 위약금으로 공제)

판매자 정보

yanolja

객실사진의 경우 객실별 대표사진으로 실제 배정받는 객실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주)야놀자는 통신판매 중개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며 상품의 예약, 이용 및 환불 등과 관련한 의무와 책임은 각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숙박업소는 법적으로 청소년 고용과 혼숙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청소년 혼숙으로 인한 입실거부는 정당하며, 이에 대한 법적 제재는 이용 당사자가 책임져야 합니다.

닫기